기사검색

예산군, 성평등문화예술제 성공적 개최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19-07-11

▲ 예산군에서 열린 양성평등주간기념 성평등 문화예술제   

 

예산군이 양성평등주간기념 성평등 문화예술제를 지난 9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여성의 역량 결집과 사회참여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해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추진한 것이다.

 

특히 군의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인 ‘예산 여성 역사인물’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상을 바꾼 예산여성, 그녀들의 이야기’ 책자를 발간해 나혜석, 일엽, 정정화 등 예산여성의 긍지를 높일 수 있는 인물들의 스토리텔링코너를 운영했고, 4인 4색 예산 여성 역사인물에 대한 대형 전시물을 전시했다.

 

또 한서대학교 유진월 교수가 ‘100년을 앞서간 영원한 불꽃 나혜석과 신여성 일엽스님’ 관련 특강을 진행해 예산 여성의 진면목을 발굴, 재조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남성의 가사·육아 참여 확대를 위해 추진한 ‘육아대디 사진 콘테스트’에 40명의 예산군 육아 아빠가 참여해 현장투표를 진행했다.

 

한편 관내 다양한 단체에서도 여성친화분위기 확산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예산군가정상담소에서는 ‘생활속 성차별 단어 바꾸기 참여 캠페인, 내가 자주 쓰는 성차별 속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예산군 성폭력상담소에서는 여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바자회 개최, 다문화여성 상담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적십자예산지구협의회에서는 ‘예산여성! 재난에서 가족을 지킵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응급상황 시 여성의 신속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훈련 등에 나서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