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창간9주년

예산군 CCTV통합관제센터 요원, 범죄현장 검거 '충남경찰청장 표창' 수상

- 예산군 산성리 일대 차량털이범 관제 현장 검거 유공 -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0-06-29

 

▲ 예산군청 전경     © 예산군


예산군은 CCTV통합관제센터에 근무 중인 관제요원이 지역치안 및 군민 생활안전 협력 공로로 충남지방경찰청 경찰청장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번 우리 군 관제요원이 군민 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예산경찰서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한데 이은 여섯 번째 수상이다.

 

상을 수여받은 관제요원은 지난 5월 22일 예산군 산성리 일대에 주차된 차량 여러 대를 대상으로 한 용의자가 차량털이를 시도하고 차량 안에 들어가 절도 행위를 하는 것을 관제해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받은 경찰은 신속히 범인을 검거했으며, 더 많은 피해 발생을 막을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도 CCTV통합관제센터는 현재까지 586건의 사건·사고를 실시간 관제해 관내 재난안전 및 범죄 예방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총 229건의 영상정보가 경찰서, 소방서 등 관련기관의 범죄 수사 및 입증 자료 등으로 활용되는 등 실종자 수색과 강력범죄 등의 사건 해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우리 군 생활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기 위해 방범CCTV 및 다기능 비상벨을 지속적으로 개선·설치해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안전을 지키겠다"며 "앞으로도 행복하고 안전하며 살기 좋은 예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지난 해 3월 개소해 관제요원 20명이 4조 3교대로 근무하며 24시간 365일 ‘예산을 지키는 눈’으로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