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선문대학교
창간10주년 축하광고접수

천안시, '불법주정차' 신고 07~21시 접수..점심시간 제외

신고 시간, 점심·심야시간 제외, 07시~11:30분, 13:30분~21시(주말,공휴일 포함)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0-12-02

▲ 안전신문고 이미지 <안전신문고 앱 캡처>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천안시가 12월부터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불법주정차 시민신고제도’ 운영시간을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주거지역 주차장 부족 현실을 고려해 고정형 및 주행형 CCTV로 불법주정차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단속해왔다. 그러나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불법주정차 시민신고제도는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24시간 동안 운영되면서 서로 단속 시간이 달라 시민 혼선을 야기했다. 

 

 이에 천안시는 12월부터 시민신고제도 신고시간도 CCTV 불법주정차 단속과 통일시키기로 했다. 신고 시간은 점심시간과 심야시간을 제외한 오전 7시부터 11시 30분까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주말과 공휴일 포함)이다. 

불법주정차 신고 대상 차량의 사진을 5분 간격으로 2장이 필요하며, 도로 가장자리 황색복선인 곳은 1분 간격이다.

 

  보복성 신고를 방지하고자 신고횟수는 1일 1인당 3회로 제한하며 신고 포상금은 없다.

 

  시는 불법 주정차 단속 전에 문자로 단속지역임을 안내해주는 ‘불법 주정차 단속문자알림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안전신문고 앱 설명에 따르면, 불법 주정차 신고는 안전신문고 앱에서 당일 촬영한 사진으로만 신고가 가능하며(스마트폰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 이용 불가), 안전신문고 앱에서 촬영한 사진은 위변조 방지를 위해 암호화하여 저장되므로 스마트폰 또는 PC를 통해 조회, 추출, 수정이 불가능하다.

*긴급한 화재, 구조, 구급은 119로, 치안은 112로 신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