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천안흥타령
오산시
선문대

경기도, 어린이집 동절기 안전점검 실시

2019.11.4 ~ 2020.1.3.

가 -가 +

우리들뉴스 윤봉중 수도권본부장
기사입력 2019-11-26

 

▲ 어린이 통학차량 하차 안전벨 설치 차량.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삼성전자 TP센터(온양사회공헌센터장 김보현)의 후원으로 지난 2018년 10월 29일(월) 아산시 지역아동센터 28개소의 29대 센터 통학 차량에 『자는 어린이 하차 확인 안전 벨』을 설치했다.   © 우리들뉴스D/B

 

경기도는 지난 4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도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반기 안전관리대책을 점검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사회복지사업법(제34조의4)에 따라 매 반기별 실시하는 정기 안전점검이다.

 

도내 모든 어린이집 11,288개소(’19. 10월말 기준)는 관련 규정에 따라 시설 자체점검을 실시 한 후 그 결과를 시군에 보고해야 하고, 시군에서는 관할 어린이집 중 15% 이상을 선정해 안전관리 실태 현장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주요점검 사항으로는 ▲화재사고 예방을 위한 소방·전기·가스 등 안전관리 현황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 준수, 공기청정기 관리 실태 등 미세먼지 관리 현황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통학차량 어린이 하차확인 장치 설치 및 작동 여부 ▲영유아 보호장구 장착 여부 등 통학차량 안전관리 현황 ▲어린이집 안전 교육 실시 여부 및 교육관리 실태 등이다.

 

점검을 통해 위반사항이 위법인 경우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제38조)에 따라 행정처분 하고,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충분한 설명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또는 자발적 시정을 유도할 계획이다.

 

남상덕 보육정책과장은 “이번 동절기 어린이집 시설 안전점검은 자칫 방심할 수 있는 작은 부분까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아이 키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