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천안흥타령
오산시
선문대

금천구, 힐링가족 도시농부 체험농장 운영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0-07-21

▲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힐링가족 도시농부 체험농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하고 있다.  © 금천구청

 

서울특별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32번지에 조성한 금천 친환경 주말농장에서 7월 31일(금)부터 10월 17일(토)까지 ‘금천 힐링가족 도시농부 체험농장’을 운영한다.

 

 ‘금천 힐링가족 도시농부 체험농장’은 도심 속 바쁜 일상생활로 여가생활을 즐길 여유가 없는 가족단위 주민들에게 가까운 주말농장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금천구민 중 주말농장 미분양 가족들을 대상으로 쌈채소 등 먹거리가 제공되는 캠핑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또,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구 소재 아동단체를 대상으로 농작물 재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농부학교를 운영한다.

 

 구에서는 캠핑체험에 참여한 주민들을 위해 주말농장에서 재배한 유기농 쌈채소 먹거리와 텐트 설치가 가능한 그늘막 평상, 불판, 식기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주민은 삼겹살, 김치, 밥 등 가족이 먹을 음식을 준비해오면 된다.

 

 캠핑 체험 대상은 구 홈페이지를 통해 2~3주 간격으로 5회에 걸쳐 선착순 176가구를 모집한다. 자세한 신청 일정은 구 홈페이지 금천소식란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금천구, 힐링가족 도시농부 체험농장   © 금천구청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여가활동이 제한된 구민들이 탁 트인 주말농장 캠핑 체험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공원녹지과 도시농업팀(☏02-2627-1887)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