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천안흥타령
오산시
선문대

충남도, 급식 위생 위반 유치원·어린이집 4개소 적발

- 도, 지난달 도내 637개 유치원·어린이집 집단급식소 위생 점검 -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0-08-06

충남도는 6일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지난 한 달간 도내 유치원·어린이집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한 결과, 위반업소 4개소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타 지역 유치원에서 발생한 장출혈성대장균 감염 사례와 비슷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급식 위생을 관리하기 위해 추진했다.

 

도는 이번 점검을 위해 각 시·군, 소비자위생감시원, 교육지원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합동 현장점검반을 꾸렸으며 급식 관리 전반을 살폈다.

 

이번에 점검한 대상은 도내 50인 이상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설치된 집단급식소 637개소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보존식 보관 적정성 △위생 기준 준수 여부 △식재료 공급·유통·구입·보관·조리·배식 단계별 위생관리 △지하수 사용 시 소독장치(자동 염소투입기) 작동 여부 등이다.

 

도는 이번 점검을 통해 보존식 미실시, 지하수 소독장치 미설치 등 위반사항이 적발된 4개 업소에 대해 과태료 부과, 시설개수명령 등 행정조치할 예정이다.

 

이정구 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건강 취약계층인 영유아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위생 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