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산시

홍성군 홍성마늘 전국 롯데마트 입점..국내재배면적 80% 차지한 외래종 침략에 '마늘독립선언'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0-09-19

 

▲ 18일 홍성마늘, 전국 110개 롯데마트‘입점’첫 출하식 현장   © 홍성군

 

 홍성(홍산)마늘이 전국 110개 롯데마트 매장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전국 소비자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롯데마트 입점은 신품종 홍성마늘의 판로개척, 유통 등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충청남도-농촌진흥청-농협과 함께 유통·마케팅 관련 협의회를 거쳐 얻은 값진 성과로, 앞으로 군은 기능성 성분 함량이 높고 상품성이 좋은 프리미엄 홍성마늘을 6쪽 재래종마늘 가격 수준으로 총 200톤가량 납품할 예정이다. 

 

 군은 이에 앞서 지난 달 18일 서부농협에서 첫 출하식을 개최한데 이어 서울 농협하나로클럽(양재점, 창동점)에 입점하며 수도권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홍성군 관계자는 “홍산마늘은 항암, 간 기능 개선, 항알러지 등의 효과가 있는 클로로필 기능성 성분함량이 다른 마늘 대비 1.67∼3.5배 높으며 마늘 끝부분에 초록색을 띄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며“지난 달 수도권에 진출한 홍성마늘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국내 마늘재배 면적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외래종을 홍성마늘로 바꿔나가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홍성마늘의 미국수출 가능성 검토를 위한 실증연구(농촌진흥청 주관)에 함께 참여한데 이어 다음 달 1일 선적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수출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