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산시

호서대학교, ㈜아이씨디와 산학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반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협력과 대학 및 지역사회 공동발전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인력교류

가 -가 +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0-10-22

▲ 호서대-(주)아이씨디 산학협력 체결  © 호서대 제공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22일 아산캠퍼스에서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기업 ㈜아이씨디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협력과 대학 및 지역사회 공동발전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인력교류 등 산학 공동발전을 위하여 본격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산업체 현장실습 및 취업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캡스톤디자인 등 학교 교육 참여 △ 산업기술의 공동 연구 및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이씨디는 2000년에 설립된 국내의 대표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기업으로,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5.5세대 AMOLED용 HDP Etcher’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고, 최첨단 기술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안진호 인재개발처장은 “AI 기반의 SW중심대학 사업 추진으로 경쟁력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호서대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연구 및 개발에서도 더욱 추진력을 얻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정부지원사업 수행이나 각종 산학협력 프로젝트에 관해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 앞으로 인력·시설·장비의 공동 활용, 기술개발과 인력 양성 등 산학 공동발전을 위해 지역 기업과 상생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