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충남도-하나은행-충남신용보증재단,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0-11-03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유성준)은 충남의 위기이면서 동시에 대한민국의 3대 위기인 '고령화·저출산·양극화'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 3일 충청남도, 충남신용보증재단, 하나은행이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충청남도-충남신용보증재단-하나은행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에는 충청남도 김용찬 행정부지사,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윤순기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충청남도 3대위기 극복을 위해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의 경영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체결된 것으로, 충청남도 3대 위기극복을 위해 작년에 이어 또다시 행정, 공공, 민간기관이 함께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하나은행은 충남신보에 보증재원 15억원을 특별출연한다. 이를 바탕으로 충남신보는 충청남도 3대위기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225억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하고, 충청남도는 이 협약에 따른 소상공인 대출에 대하여 이자를 지원한다.

 

▲ 충청남도-하나은행-충남신보 금융지원 업무협약  © 우리들뉴스

 

  각 기관이 공동 서명한 협약서에는 충청남도 3대위기(고령화, 저출산, 양극화) 극복을 위한 신용보증 지원대상 확대, 보증료감면, 보증심사 완화 등의 우대혜택 내용이 담겼다. 

 

  충남신용보증재단 유성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3대위기(고령화, 저출산, 양극화) 극복을 위해 행정, 공공, 민간기관이 다시 한번 힘을 모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이 협약을 계기로 충청남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책임을 가지고, 3대위기 극복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지속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협약보증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영업점 또는 하나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 천안지점:559-3900, 아산지점:530-3813, 공주지점:850-9100, 서산지점:671-5555, 논산지점:730-0800, 보령지점:939-1900, 당진지점:350-75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