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창간10주년 축하광고접수

양승조 지사, 청년 직장인과 주거‧일자리‧결혼 주제로 소통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0-11-28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지난 27일 아산시 소재 2차전지 자동차 설비 제조 기업인 이티에스를 찾아 청년 직장인 20여 명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양 지사를 비롯한 안장헌 도의원, 청년정책 관련 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청년 직장인은 이 자리에서 사전에 설문으로 조사한 일자리, 결혼, 문화, 충남의 미래 등 4개 주제를 중심으로 자유 토론을 벌였다.

 

  이들은 토론을 통해 수렴한 평소 고민과 관심사를 허심탄회하게 털어놨고, 청년 직장인이 겪고 있는 일상의 경험과 고충을 함께 풀어가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청년 직장인들에게 평소 전하고 싶었던 청춘의 소중함과 삶의 철학에 대한 메시지도 전했다.

 

  한 청년은 주변 친구나 지인들이 정리해고 당한 일을 이야기하며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할 수밖에 없게 됐다”며 “일자리, 주거, 결혼 등 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 차원의 다양한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또 다른 청년은 “내 집 마련에 대한 꿈을 꾸고 있지만, 현실은 녹록치 못하다”면서 “청년과 신혼부부 주거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주거 안정 정책을 만들어 달라”고 했다.

 

  양 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사회에서 청년들이 가장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도는 청년의 고민과 바람을 더 가까이서 들을 것이고 청년들의 겪고 있는 어려움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