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행시36회] 논산의 아들 김용찬 행정부지사, 충남도립대 총장 내정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1-02-08

▲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시장 (기획조정실장 당시 자료사진)    ©우리들뉴스D/B

 

  충남도는 제7대 충남도립대학교 총장에 김용찬 도 행정부지사를 내정했다고 8일 밝혔다. 

 

  김 내정자는 지난달 도립대 총장임용추천위원회 서면 및 발표평가 등을 거쳐 임용 후보자 3명 중 1명으로 추천됐다.

 

  이후 지난 5일 도 지방교육공무원 인사위원회 자문을 거쳐 양승조 충남지사의 최종 선임 결정을 받았다. 

 

  도는 김 내정자가 도립대의 위상 및 장‧단점, 도민이 바라는 인재상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대학 발전방안을 제시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학령인구 급감에 따른 대학의 위기를 극복하고 도립대를 한층 발전시킬 수 있는 대외 협력 및 관리 역량을 갖춘 적임자로 판단했다.

 

  논산시 출생인 김 내정자는 서대전고와 충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제36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한 뒤 대통령실 행정관, 충남도 의회사무처장, 기획조정실장, 행정안전부 사회혁신추진단장, 지역혁신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2016년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이도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5급이상 간부공무원 중 업무추진과 소통의 리더십에 탁월한 3급 이상 공직자 부문에서 '베스트 공무원'으로 뽑힌 바 있다.

 

  도는 총장임용을 위한 결격사유 조회 및 신원조사를 거쳐 오는 3월 1일 자로 임용할 계획이며, 임기는 2025년 2월 28일까지 4년간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