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 공공기관 이전 유치에 따른 건의문 제시

가 -가 +

민경택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유상호 경기도의회 의원(더민주·연천)은 지난 19일,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군청 투자유치과 윤동선 과장과 함께 공공기관 이전 발표에 따른 유치 확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상호 도의원은 “이재명 지사께서 21. 2. 17. 발표한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계획’에 대해 적극 환영하며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이라는 철학처럼 경기북부에 새로운 희망이 생겼다”고 했다.

 

2차 이전계획 발표에 이어 이번에 경기연구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수산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등 7개 기관을 경기 북동부의 접경지역과 자연보전권으로 이전하는 3차 계획이다.

 

유의원은 “여러 규제로 낙후될 수밖에 없었던 연천군이 더 이상 소외받고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균형발전차원으로 연천군에 공공기관이 이전 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며 건의문 작성과 함께 서명 운동을 제안” 했다. 

 

이에 윤동선 과장은(투자유치과)“군에서도 적극 환영하며 관과 함께 주민들도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회의를 통해 건의문을 작성하고, 서명 운동에 동참하여 공공기관이 연천군에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답했다.

 

유상호 의원은 “빠른 시일 내에 군에서도 건의문을 작성하고, 본인도 작성하여 전달하자며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