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부천시] 부천시, “지방세의 모든 것, 한 눈에 본다”

‘알기 쉬운 지방세 안내’책자 발간…납세자 중심의 부천시 세정 안내

가 -가 +

민경택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 부천시 ‘알기 쉬운 지방세 안내’ 책자     ©부천시

 

부천시는 개정된 지방세 관련 법령을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21년도 알기 쉬운 지방세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80쪽 분량으로 제작된 안내 책자는 ▲올해 달라지는 지방세 내용 ▲11가지 지방세 납기와 세율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지방세 ▲납세자를 위한 유익한 세무 정보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방세 상식으로 채워졌다.

 

이와 함께 평소 기업인들의 문의가 잦은 ▲대도시 내 법인의 본․지점 설치와 부동산 취득세 중과대상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 ▲개인지방소득세의 부천시와 세무서 선택방문 신고와 관련된 주요 개정사항을 담아 기업인과 시민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공시가격 6억 원 이하 1세대 1주택자 재산세 세율 특례 ▲임대등록제 변경에 따른 임대사업자 감면 ▲부재 부동산 소유자 기준 완화에 따른 대체취득 감면 ▲주택 취득세 중과세율 문/답 ▲마을세무사 제도 이용 ▲납세자 중심의 주민세 과세체계 개편 내용을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를 통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시는 안내 책자를 지역 기업체와 민원실 등 100여 곳에 배포할 예정이다.

 

우종선 세정과장은 “안내 책자에는 지방세 관련 핵심적인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어 시민과 기업들이 지방세를 이해하고 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