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평택시] 평택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 마음치유를 위한 비대면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영호)는 지난 24일 치매가족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비대면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는 식물에서 추출한 향을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켜 심리적 안정감 향상을 목표로 하는 자연요법으로, 장기간의 코로나19 속 지친 치매어르신과 가족에게 싱그러운 향기를 통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 박민정 대표가 이끄는 「자연미」와 연계해 운영된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택배로 배송된 힐링미스트 제작키트를 전달받은 치매가족들이 온라인 자조모임 밴드에 접속해 업로드 된 교육영상을 시청하며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자연미」는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치매파트너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며 평택치매안심센터 <제3호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됐으며, 치매안전망을 구축 및 지역사회 내 치매극복을 위해 더욱 앞장설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날 참가한 치매가족들이 “코로나19로 나갈 수 없는 상황에서 이렇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고, 향기가 방안 가득 퍼지니 기분도 좋고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다”고 소감을 밝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 내 프로그램 등 관련 상담이 필요한 경우 평택치매안심센터(031–8024-4403~7), 안중보건지소(031-8024-8677)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