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천안시] 천안시, 청소년특별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1-03-05

천안시가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학교 밖 청소년 또는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위기청소년에게 생활비·학비 등의 현금급여나 관련 서비스를 지원한다.

 

청소년특별지원사업은 지역 내 위기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된 생활 유지를 위해 시행된다. 지난해 시는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2명에게 생활지원 267만원, 3명에게 기타지원 230만원을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다른 제도 및 법에 따라 동일항목의 지원을 받지 않는 관내에 주소지를 둔 만 9세 이상에서 만 18세 이하 청소년이다. 생활·건강지원은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경우에 한하며, 그 외의 지원은 기준 중위소득 72% 이하일 때 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청소년 본인 또는 보호자를 포함해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사회복지사, 교원, 청소년업무 담당공무원도 가능하다.

 

신청은 이달 8일부터 4월 2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구비서류(사회보장급여 신청서, 특별지원 사전검토서 등) 작성 후 제출하면 되고, 청소년유관기관은 공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송재열 교육청소년과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청소년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줌으로써 청소년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