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경기도의회]유광혁 의원, 이주노동자 인식개선 마스크 나눔 봉사 정담회 실시

가 -가 +

민경택 기자
기사입력 2021-03-05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지난 3일 도의회 동두천상담소에서 경기도 새마을회 윤선옥 사무처장, 새마을운동 관계자 2명과 함께 동두천시 외국인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이주노동자 인식개선 마스크 나눔 봉사 정담회를 가졌다.

 

현재 동두천시는 외국인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전체(약 4천명)에 대한 선제적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선제검사 임시검사소 2개소(동두천일반산업단지, 보산역 앞)를 추가로 운영하여 확진자 발생에 대응하고 있다.

 

경기도 새마을회는 우크라이나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급증하는 외국인 확진자로 인하여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이주노동자 인식개선 캠페인으로 마스크를 나눔 하려고 한다.

 

경기도 새마을회 관계자는 “경기도 새마을회와 새마을운동 동두천시지회가 협력하여 실질적으로 필요한 성인마스크는 물론 유아동마스크도 함께 배부할 예정이며, 관내단체,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3월 초에 나눔 봉사를 실시해 조금이나마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유의원은 감사의 표시와 더불어 “동두천시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착용, 5인 이상 집합금지 등 방역수칙 준수를 더욱 더 철저히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어렵고 힘든 시기인 만큼 코로나19를 반드시 이겨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힘 쓰겠다”고 말했다. 유광혁의원은 5년 동안 새마을운동 사무국장을 역임한 바 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18:00) 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도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