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산군] 예산보부상박물관, 박물관운영위원회 개최

문화재 지정 및 기획전시 등 안건 논의

가 -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기사입력 2021-03-05

 

 

예산군은 지난 4일 예산보부상박물관 세미나실에서 2021년도 예산보부상박물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2021년도 예산보부상박물관 예산 설명 △국가민속문화재 제30-2호 보존·복제 작업 △국가민속문화재 추가 지정 △충청남도 민속문화재 지정 △2021년도 예산보부상박물관 기획전시 ‘예산의 명가’ 개최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보존 및 복제 작업 시 유의사항을 자문했고 국가지정문화재 추진과 관련해 현재 지정을 추진 중인 대상 유물이 기존의 지정 유물과 내용 및 연대가 비슷한 것으로 미뤄 지정 당시 누락된 것으로 보인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2021년도 예산보부상박물관 기획전시와 관련해서는 전시주제를 ‘예산의 명가’로 선정하고 향후 몇 년 간 학술적 가치가 높고 전시자료가 존재하는 가문을 선정 및 전시하는 방안 등이 제시됐다.

 

아울러 위원들은 예산을 대표하는 공립박물관으로서 타 박물관과 비교해 박물관 운영 및 성과 면에서 의미가 있고 좋은 결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응룡 내포문화사업소장은 “예산보부상박물관 운영위원회 자문을 바탕으로 박물관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하고 군민들의 문화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