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이용교 복지칼럼] 서로격려하기

광주 복지공동체 만들기

가 -가 +

우리들뉴스 박강호 광주전남취재본부장
기사입력 2018-02-11

▲ 대전사회복지포럼에서 "한국인의 복지상식"을 강의 하는 이용교 광주대 사회복지사 이용교 [시민과 함께 꿈꾸는 복지공동체]에서 캪쳐     © 우리들뉴스 박강호 광주전남취재본부장


남구는 대한민국 자원봉사평가 대상, 자치단체·지역축제 에서 환경분야 대상,  남구청장은 UN국제부패방지의날에 ‘이 시대 청렴인 대상’을 수상,  매니페스토 최우수상,수상하였다.

북구는 보건복지부가 24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7 지역복지사업 평가-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 마련’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복지허브화 확산율과 홍보실적, 복지관련 교육 참여율, 현장 복지인력 배치 등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이다. 서구는 2016년에 복지 분야에서 대상을 휩쓴데 이어 올해도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서로 격려하는 것은 참으로 소중하다. 해는 바뀌지만 삶은 지속되기에 잘한 일에 박수를 보내는 것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하다.

광주광역시와 자치구는 복지 분야에서 “상복이 터졌다”고 할 정도로 많은 상을 탔다. 칼럼을 통해서 널리 알리고자 [이용교의 복지칼럼]을 연제한다.

[펌] 시민과 함께 꿈꾸눈 복지 공동체

▲ 이용교 교수 [이용교의 복지평론 블러그에서 캪쳐]     © 우리들뉴스 박강호 광주전남취재본부장


이용교/ 중앙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여 문학박사를 취득하였다. 한국복지정책연구소와 한국청소년개발원에서 연구위원으로 일하였고, 현재 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로 재직중이며, 한국복지교육원을 운영하고 ‘복지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디지털 사회복지개론, 디지털 청소년복지, 디지털 복지시대, 산티아고 가족여행, 이용교 교수 복지상식, 한국인의 복지상식 등 30여권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우리들뉴스. All rights reserved.